영화 그녀가 죽었다는 기존 스토리의 경계에 도전하는 생각을 자극하는 영화입니다. 영화는 어둡고 시각적인 충격과 스릴 넘치는 줄거리를 통해 인간의 감정과 사람 관계 죽음의 미스터리를 깊이 파고듭니다.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인간의 이중적인 모습을 영화는 생생하게 보여주며 본질에 대한 깊은 성찰을 영화는 관객에게 제공합니다.
그녀가 죽었다
영화 그녀가 죽었다 전개는 죽음이라는 수수께끼가 놓여 있습니다. 이 영화는 아파트에서 한 여성의 시신이 발견되면서 시작됩니다. 평범한 여자 한소라(신혜선) 평범하지 않은 상황에서 잔인하게 숨진 채 발견됩니다. 하지만 시체는 사라지고 현장을 발견한 구정태(변요한)는 비밀과 거짓말에 얽힌 그물망 속으로 들어가며 주변 사람들의 행적과 의문들을 찾아갑니다. 오형사(이엘)는 경찰 수사를 하면서 몇 가지 의문점을 밝혀내며 관객들은 수진의 죽음에 대한 호기심과 과거에 묻혔던 사건에 대한 연관성을 제기합니다. 영화는 수진의 삶을 섬세하게 천천히 드러내며 긴장감을 고조시킵니다. 가족, 친구, 동료 등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조사하면서 평범해 보였던 그녀의 또 다른 면을 발견합니다. 스토리가 전개되면서 관객은 궁금증을 유발하며 수진의 이중성에 대한 정체가 드러나며 그녀의 거짓된 삶이 그녀가 사라져 버린 동기였음을 알게 됩니다.
속임수와 거짓된 것
그녀가 죽었다는 인간관계와 신뢰의 취약성을 묘사합니다. 소라의 친구 호루기(박예니)가 소라의 실종 신고를 하지만 소라와 호루기는 평소에 사이가 좋지 않은 관계였으며 이종학이라는 남자가 소라를 스토킹 했다는 사실도 알게 됩니다. 영화는 호루기와 이종학 중 범인이 있음을 관객에게 암시합니다 소라의 주변 캐릭터들은 의심과 의문을 갖게 되고 영화는 끊임없이 불안감을 조성하며 관객은 과연 누가 진실을 말하고 있는지 의문을 갖게 되며 호기심으로 몰입합니다. 인플루언서 한소라의 모습은 실제로 살아가는 삶과는 확연하게 다릅니다. 한소라의 모습은 거짓된 것이며 사람들을 속여서 돈을 벌었고 사람들에게 관심받는 것을 좋아하는 여자입니다. 그녀의 삶자체가 속임수였습니다. 사람들 앞에서는 사랑이 가득하고 동정심이 많은 척 연기를 하지만 실제의 한소라는 잔인하고 폭력성이 강한 여자입니다 관객은 영화가 전개됨에 소라의 이중성을 알게 되며 소라의 정체성도 드러납니다. 감독이 관객에게 제시하는 주제는 무엇일까 생각해 봅니다. 정체성이 결여되고 사람들의 관심과 타인의 생각에 나다움이 없어져가는 삶에서 자신을 찾아가는 의미를 영화는 관객에게 전달합니다. 정태의 행동도 도덕적으로 정당할 수 없습니다. 직업의 특성을 이용하여 빈집에 들어가 물건을 가져 나온 정태의 행동은 도덕성이 결여된 인간의 단면을 보여줍니다. 정태는 빈 집에서 가져온 물건을 사진 찍어 보관합니다. 하지만 정태는 도덕적으로 자신의 행동에 대한 잘못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도덕성이 결여된 정태의 모호함에 감독이 제기하는 질문을 생각해 봅니다.
충격적인 반전
영화가 정점에 도달하면서 그녀가 죽었다는 관객이 지금까지 전개되었던 내용을 재구성하는 충격적인 반전을 선사합니다. 오형사는 다양한 단서와 증언, 주변 사람들의 관계를 조사하면서 소라의 죽음에 관련된 숨겨진 진실을 밝혀냅니다. 영화의 시작에서는 원한에 의한 살인으로 보였지만 소라의 계산적이고 치밀하며 소름 끼치는 자작극으로 밝혀집니다. 정태를 없애기 위해 자신을 죽음을 자작극으로 꾸민 것입니다. 소라는 성장 과정에서 도덕성이 결여됨을 보여줍니다. 이종학도 소라가 죽였으며 정태를 범인으로 만들 계획이었던 것입니다. 영화가 결말로 갈수록 소라를 연기했던 신혜선 배우의 뛰어난 연기력에 몰입감과 긴장감을 고조시켰지만 아쉬움이 남습니다. 소라는 자신의 거짓된 행동에 대한 불안함은 정태가 소라의 이중생활을 알고 있다고 오해했고 결국은 자신을 더 파괴적으로 몰고 갔습니다. 영화 그녀가 죽었다는 단순한 미스터리 스릴러가 아니라 인간관계의 어두운 측면과 속임수 결과에 대하여 깊이 생각하게 합니다. 복잡한 반전의 줄거리,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등이 영화의 긴장감을 불러왔으며 스릴과 생각을 자극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